지자체 단체장 동정(2021년 1월 4~8일)
상태바
지자체 단체장 동정(2021년 1월 4~8일)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1.01.11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지사 “도민 안전 지키는 데 최우선”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지난 4일 시무식에서 “새해엔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회복하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코로나19로부터 도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우선을 두겠다”고 다짐했다.


경북도지사 “경북의 정신 다시 무장하자”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난 4일 청내방송을 통해 비대면으로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 지사는 “격동의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위기를 기회로 바꾸었던 경북의 정신으로 다시 무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경남도지사 도민 위한 행정과 공직자 역할 강조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지난 4일 도청에서 영상회의 방식으로 시무식을 했다. 김 도지사는 “위기에도 도민들께서 쓰러지지 않도록 만드는 것이 행정과 공직자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충남도지사 도민의 행복 위해 큰 성과 다짐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지난 4일 도청에서 시무식을 열고 새로운 도정의 역동적인 출발을 알렸다. 그는 “도민의 행복을 위해 더욱 큰 성과와 결실을 만드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제주도지사 새해 중점 핵심과제 밝혀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지난 4일 도정TV를 통해 시무식을 했다. 원 지사는 코로나19 철통방역, 지역경제 활성화, 제주형 뉴딜을 통한 미래산업 선도 등을 2021년 중점 핵심과제로 밝혔다.


강원도지사 청내 라디오에서 DJ로 소통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지난 4일 청내 라디오 DJ ‘순디’로 변신해 새해 메시지와 함께 직원 소통을 강조하는 이색 이벤트를 펼친 데 이어 강원경찰청에서 자치경찰 업무협약식을 맺었다.


전북도지사 올해 사자성어 ‘영정치원’으로 선정
송하진 전북도지사는 지난 4일 화상 시무식에서 2021년 신축년 사자성어로 ‘안정되고 평안해야 멀리까지 이를 수 있다’는 뜻의 ‘영정치원(寧靜致遠)’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지사 코로나19 치료 의료진 격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지난 4일 코로나19 중증환자 병상을 제공한 분당서울대병원을 찾아 의료진을 격려했다. 이어 광명시를 찾아 ‘경기 먹거리 그냥 드림 코너’등 현장을 점검했다.


완도군수 모두가 잘사는 완도 건설 다짐
신우철 전남 완도군수는 지난 4일 시무식에서 “신년 화두를 ‘이루고자 하는 뜻이 있으면 반드시 성공한다’는 뜻의 ‘유지경성(有志竟成)’으로 정하고, 모두가 잘사는 완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포항시장 51만 인구 회복 염원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은 지난 4일 2021 포항시정 시무식, 51만 인구 회복 시민염원탑 제막식, 에코프로&영일만항 여객부두 현장 방문 등으로 신축년 새해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