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매력에 푹 빠진 태국
상태바
K-푸드 매력에 푹 빠진 태국
  • 안현선 기자
  • 승인 2020.12.1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 푸드 페어에서 열린 오픈키친 인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태국 방콕 시암파라곤에서 진행한 K-푸드 페어(K-Food Fair) 소비자 체험 홍보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에 태국, 미얀마, 인도 3개국을 대상으로 개최한 B2B 수출상담회 연계 행사로 태국의 현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국 인기 드라마에 등장한 식품을 직접 시식·시연할 수 있는 ‘오픈키친’, 신상품을 가득 선보인 ‘K-푸드 미니마켓’, 신규 식품의 현지 반응 테스트를 위한 ‘K-콜렉션’ 등 다양한 테마부스와 프로그램을 운영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인기 한류스타 ‘DAY6’의 유닛 ‘Even of Day’와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K-푸드를 즐길 수 있는 실시간 현장 라이브를 진행했다. 스타와 함께 먹고 싶은 한국식품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해 젊은 층의 참여도와 몰입도를 높였다.

이와 더불어 현지 소비 확대를 위해 수입업체 홍보관을 통한 오프라인 판매홍보와 라자다, 쇼피 등 온라인몰 쿠폰행사를 개최하는 ‘K-푸드 페어 윅스(K-Food Fair Week)’ 프로모션을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씨티랏 찬타와이는 “코로나19로 한국에 갈 수는 없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한류스타도 만나고 한국 식품도 맛보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며, “오픈키친에서 먹어본 고추장불고기를 레시피대로 따라 해보고, 누리소통망(SNS)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다”고 말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우리 농식품의 경쟁력뿐만 아니라 현지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홍보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