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권 중소형 선박수리산업 한 단계 도약
상태바
서남권 중소형 선박수리산업 한 단계 도약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0.11.23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목포에 선박수리 지원센터 본격 가동

전남지역 중소 조선기업들에 선박 수리기술부터 장비 임대, 전문인력 양성까지 지원할 선박수리 지원센터가 문을 열었다.

전남도는 지난 18일 목포 해양대학교에서 목포해양대, 목포시, 목포해양경찰서, 대불산단경영자협의회, 삽진산단입주기업협의회 등 관련기관 및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박수리 지원센터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된 센터 건물은 9000㎡ 부지에 2913㎡ 규모로 조성됐으며, 연구동과 시험동, 기업 입주공간 등이 자리 잡고 있다.

그동안 선박수리 지원센터는 목포해양대 산학협력단에 소속돼 지난 2018년부터 선박 수리에 꼭 필요한 역설계용 3D시스템을 비롯해 43종의 특수장비, 선박수리 기업에 기술 및 자문, 워크숍, 세미나 등을 지원해왔다.

오는 2022년까지 금속 3D프린터, 배기가스 측정장비와 함께 15종을 추가 구축하기 위한 사업비를 투입해 업체와 기술교류 확대를 통해 기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전남도는 전국 어선의 40%, 여객선의 42%를 차지하는 등 선박 수리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도내 선박 수리기업의 장비 및 전문인력 부족으로 부산 등 영남권으로 고부가가치 선박 수리 수요가 유출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전남도와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선박 수리 분야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선박수리 지원시스템 기반 구축사업’을 추진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