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수산생물 종자 생산 위해 협력
상태바
유용수산생물 종자 생산 위해 협력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0.11.23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해양수산과학원·세원생명공학 업무협약

전남도 해양수산과학원은 유용수산생물의 종자 생산과 양식산업 발전을 위해 세원생명공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전남도 해양수산과학원과 세원생명공학은 펩타이드를 이용해 유용수산물의 인공 종자 초기 폐사율 저감 및 성장도 향상, 기존 양식품종의 건강성 확보를 이끌어 환경 적응 능력이 강한 미래 고부가가치 품종을 개발하기로 했다.

세원생명공학은 지난 2013년 설립돼 펩타이드 소재를 기반으로 신약 및 동물용 의약품 개발, 생물자원산업화에 주력 중인 서울 소재 바이오벤처 기업이다. 현재 74종의 특허물질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특허물질을 이용해 명태, 흰다리새우 등 초기 치어 생존과 성장을 높이는 기술 연구를 하고 있다.

기능성 물질인 펩타이드는 2~50개의 아미노산 단위체들이 인공 또는 자연발생으로 연결된 중합체다. 아미노산 조합에 따라 기능과 효능이 달라지며, 현재 의약품, 미용제품 등 용도로 활발히 이용되고 있으나 미래식량 산업인 수산 분야의 적용은 시작 단계에 있다.

전남도 해양수산과학원 박준택 원장은 “협약을 통해 현재 개발된 양식품종의 경제성 향상을 꾀하겠다”며 “미래 수산업을 선도할 차세대 품종들에 대해서도 펩타이드 소재가 활용될 수 있도록 연구해 수산 양식산업의 힘든 시기를 이겨내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