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공단 충남어촌특화지원센터, 귀어귀촌 어업기술교육 본격화
상태바
어촌공단 충남어촌특화지원센터, 귀어귀촌 어업기술교육 본격화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0.10.19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 충남어촌특화지원센터(이하 충남센터)는 지난 9일부터 ‘2020년 귀어·귀촌 어업기술교육’을 본격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귀어·귀촌 이론 교육, 어촌 견학 및 실습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돼 충남으로 귀어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어촌 정착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충남센터는 누리집(www.cnfv.or.kr) 등을 통해 교육대상자를 모집·선발했으며, 교육 일정은 9월 28일 첫 교육을 실시한 이후 10월 9일부터 6주간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6주간 이어지는 교육에서는 △어업 및 양식 기술교육 △귀어·귀촌 정책 및 관련 법령 교육 △수산물 취급·관리 △수산물 유통·마케팅 교육 등 귀어·귀촌 준비과정에서 필요한 이론교육과 어업활동을 체험하는 실습과정으로 구성됐다. 또한 온라인 교육생 관리시스템과 커뮤니티를 운영해 교육기간 내 지속적인 관리와 교육생 간 소통·교류를 도모할 예정이다.

권오열 충남센터장은 “이번 어업기술교육에서는 이론교육뿐 아니라 현장 실습도 진행되기 때문에 귀어·귀촌 희망자들이 어업을 경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충남센터는 교육생들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교육과 지속적인 관리서비스를 제공해 실제 귀어·귀촌까지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