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수산물 공동상표 ‘청경해’ 온라인 진출
상태바
경남 수산물 공동상표 ‘청경해’ 온라인 진출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0.09.0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경해’ 제품 이용 조리법 영상 제작, 유튜브 광고로 소비 촉진 총력전
홈페이지 개설하고 상표 소개·e경남몰과 연동해 구매토록 접근성 개선

 

경남도의 수산물 공동상표 ‘청경해’를 이제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다.
 
경남도가 청경해의 소비자 인지도를 높여 청경해 지정 제품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대표 홈페이지를 열고 홍보영상을 제작해 유튜브를 이용한 광고를 진행한다.
 
청경해는 청정한 경남 바다(海)에서 생산된 수산물이라는 의미로 2012년부터 경남도의 수산물 공동상표로 사용되고 있으며, 현재 45개 업체의 굴·멸치 등 80개 품목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경남도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수산물 소비풍조가 온라인 구매 형식으로 변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굴을 활용한 이색 조리법(레시피) 영상을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제작해 유튜브 광고로 추진하는 방법으로 청경해를 홍보하고 있다.
 
특히 영상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3개 언어로도 제공해 해외시장 소비자들의 관심도 유도할 수 있어 경남 상표(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도는 ‘청경해 대표 홈페이지(청경해.com)’도 새로 개설한다. 홈페이지에는 청경해 상표를 소개하고 등록업체 제품을 활용한 조리법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 경남 대표 온라인 상점인 ‘e경남몰’과 연동해서 지정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해 경남지역 수산물 소비 촉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경남도 이종하 해양수산과장은 “비대면으로의 소비방식 변화에 따라 유튜브 광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표를 적극 홍보해 경남 수산물 청경해 인지도를 높여 우리지역 수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수산물 데이’ 행사를 비롯해 △민관 협업 수산물 온라인 판매행사 △쿠팡 로켓프레쉬 △시·군 수산물 판촉 기획전 등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 촉진활동을 펼쳐 94억 원의 판매고를 올린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