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
상태바
‘2020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0.08.3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7일부터 2주간, 온라인으로 진행

 

해양수산 분야 최대 규모의 일자리 행사인 취업박람회가 올해는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해양수산부, 부산광역시, 부산테크노파크, 중앙대학교 국제물류전문인력 네트워크사업단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며, 부산경제진흥원과 벡스코가 후원하는 ‘2020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97일부터 18일까지 100개의 해양수산 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는 대신 구직자들이 더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박람회 기간 2주일간으로 대폭 늘렸다. 작년에 단 하루 진행됐다.

지난해까지 5년간 이 박람회에 1만 여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500명 이상이 박람회를 통해 채용된 바 있다. 지난해에는 130명이 채용됐다.

박람회의 모든 프로그램은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컴퓨터나 휴대폰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다. 구직자는 취업박람회 누리집(www.oceanjob.or.kr)에 접속하여 먼저 회원가입을 한 뒤, 참여 기업의 채용정보 등을 확인하고, 기업의 인사담당자에게 1:1 대화상담과 집단 대화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깊이 있는 내용을 집중적으로 물어보고 싶은 경우에는 1:1 상담이 좋고, 다른 구직자들의 질문 내용도 확인하고 싶고, 비교적 간단한 내용이 궁금한 경우에는 집단상담을 활용하면 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기업의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간의 화상면접도 지원한다. 구직자가 이력서, 자기소개 영상 등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기업이 면접대상자를 선발하고 약속된 면접 일정에 따라 박람회 누리집에서 화상면접을 실시하게 된다.

‘2020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대한 문의 사항은 운영사무국(02-735-1161)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