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상태바
2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0.08.24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어귀촌종합센터 누리집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이하 센터)가 운영하는 누리집(http://www.sealife.go.kr)이 지난 1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인증심사기관인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

2019년 처음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한 센터는 2년 연속 전문가 및 장애인 사용자 심사를 통과해 웹 접근성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센터는 수요자가 좀 더 다양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각종 수산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수산정보포털과 귀어 관련 빈집 및 일자리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를 메인화면에 배치했다. 귀어닥터 컨설팅 확인증 온라인 발급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온라인 서비스도 확대했다.

또한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모든 콘텐츠와 링크에 자막을 달고, 키보드만으로도 누리집 내 모든 동작을 수행 가능하게끔 했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1년간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진형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높은 수준의 웹 접근성 품질을 유지하겠다”며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편리하게 누리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환경을 조성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