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풍력발전 추진 소탐대실하지 말아야
상태바
해상풍력발전 추진 소탐대실하지 말아야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0.08.18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해상풍력발전 사업에 대해 지역 어업인들의 입장이 갈리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수협은 지난해 6월 해상풍력발전 건설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국을 5개 권역으로 나눠 권역별 대책위원회를 구성했다. 총괄 대책위원장인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을 중심으로 수석 대책위원장에는 서재창 영광군수협 조합장, 5개 권역별 대책위원장은 장천수 옹진수협 조합장(서해권역 대책위), 김충 고창군수협 조합장(서남해권역 대책위), 오시환 울산수협 조합장(동해권역 대책위), 김덕철 통영수협 조합장(남해권역 대책위), 그리고 한용선 제주어류양식수협 조합장(제주권역 대책위)을 각각 선출했다. 지역별로 해상풍력발전의 부당성을 알리는 데 고군분투하고 있다.

최근 그린뉴딜 정책으로 해상풍력발전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정부 방침에 따라 해당 지역에서는 민간사업자들이 어업인들에게 작업(?)을 해 분열을 조장하고 있다는 소식이 심심찮게 들려오고 있다.

얼마 전 일부 조합에서는 해상풍력발전 찬성 동의서를 냈다가 지역 어업인들의 반발로 취소하는 사례도 있었다. 어업권이 크지 않은 조합일수록 지역 해상풍력 민간업자에게 현혹당해 해상풍력 개발에 찬성한다고 의견을 내는 곳이 있다는 것이다. 

한목소리로 어업인의 의견을 관철하기에도 버거운 실정인데 지역별로 어업인의 의견이 갈라지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정부가 추진하는 정책에 대해 극력 반대할 수만은 없지만 어업인 스스로의 권익과 후대 삶의 터전을 지켜내기 위해서라면 어업인들은 한목소리를 내야 하지 않을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