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수산식품 언택트 마케팅으로 판로 확대
상태바
경북도, 수산식품 언택트 마케팅으로 판로 확대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0.08.0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 힐튼호텔에서 미국 온라인 시장 개척 화상 수출상담회 열어

경북도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수산식품업체 판로 개척을 위해 비대면(언택트)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경북도는 지난달 28일 경주시 힐튼호텔에서 미국 온라인 시장 개척을 위한 수출상담회를 화상으로 열었다. 상담회는 미국 대표 한국 식품 온라인 유통 업체인 ‘울타리몰USA’에 입점시키기 위한 것으로 경북도내 15개 업체가 참가했다.

이날 상담은 업체와 바이어 간 일대일 화상으로 30~40분 간격으로 진행됐다. 경북도는 이날 바이어들의 반응이 좋은 만큼 여러 상품이 수출 계약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울타리몰USA는 2억 원 상당 상품을 우선 수입한 뒤 홍보하기로 해 도내 업체의 입점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후문이다. 경북도는 도내 수산식품업체 30개사를 대상으로 큐텐, 라자다, 아마존, 마이몰 등 유명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지원할 계획이다.

국내 온라인 마케팅 지원도 확대한다. 도내 우수 수산식품업체 3개사를 선정해 8월부터 12월까지 TV 공영홈쇼핑 판매를 지원하고 올해 중 도내 15개 업체를 위메프 등 국내 쇼셜커머스에 추가로 입점시킬 방침이다.

경북도 김성학 해양수산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수산식품업체의 판로 개척을 위해 비대면 방식의 마케팅 지원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