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오천항 수산물 유통 중심 어항 개발
상태바
고흥 오천항 수산물 유통 중심 어항 개발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0.07.20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해수청, 실시설계용역 착수···외곽시설, 물량장, 배후부지 확보 추진

 

여수지방해양수산청은 국가어항으로 신규 지정된 고흥군 금산면 오천항을 남해권 수산물 유통 중심어항으로 개발하고자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했다고 밝혔다.
오천항은 2019년 2월 국가어항으로 신규 지정됐으며 수산물의 생산과 유통 활성화를 위해 외곽시설(방파제 등) 470m, 물양장 410m 및 배후부지 확보 등 어항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어항시설 확충으로 증가 추세에 있는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의 생산 및 유통 기능 향상은 물론 사업완료 후 소록도, 거금도 등 육상관광자원과의 연계로 지역주민들에게 소득향상 및 휴식 공간 제공을 통한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어항의 종류는 국가어항, 지방어항, 어촌정주어항 등이 있으며 전국에 약 110개의 국가어항은 어촌지역의 핵심기반시설인 어항시설의 신속한 개발 및 유지보수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신규지정 된 오천항도 이번 개발을 통해 충분한 접안시설 및 항내정온을 확보해 주민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인 어업활동을 할 수 있는 국가어항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여수해수청 관계자는 “오천항을 수산유통 중심 어항 및 안전한 피항지 역할을 할 수 있는 국가어항으로 개발해 주민들에게 쾌적한 어업여건 조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