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산업 발전 위해 상호 협력하자”
상태바
“수산산업 발전 위해 상호 협력하자”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0.07.20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그룹과 국립수산과학원이 수산분야 과학기술과 관련 산업기술에 대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동원그룹과 국립수산과학원이 수산분야 과학기술과 관련 산업기술에 대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동원그룹·국립수산과학원 MOU 체결

동원그룹이 국립수산과학원과 수산 및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에 나선다.
동원그룹은 지난 9일 경기 이천시 장호원읍에 위치한 동원리더스아카데미에서 국립수산과학원과 수산 분야 과학기술과 관련 산업기술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명우 동원산업 대표이사,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대표이사, 신영수 동원홈푸드 대표이사, 최완현 국립수산과학원 원장 등이 참여했다.
동원그룹과 국립수산과학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첨단 양식기술에 대한 공동 연구·활용 △소비자 맞춤형 가정간편식(HMR) 수산식품 가공 및 포장 기술 개발 △4차 산업 기반 아쿠아팜 4.0 기술 개발 △가공·유통에 필요한 공동 연구 및 연구 성과 대외 홍보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동원그룹은 국립수산과학원과 어류양식에 대한 공동 연구를 통해 미래 수산업을 이끌어갈 양식 기술을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며 수산식품 개발 및 포장재 사업으로까지 협력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명우 동원산업 대표이사는 “글로벌 수산기업과 최고의 수산과학기술 연구기관의 협업을 통해 국내 수산산업의 수준을 한 단계 도약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