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수산물 분야에 창원진동미더덕 대상 수상 영예 안아
상태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수산물 분야에 창원진동미더덕 대상 수상 영예 안아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0.06.0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창원진동미더덕이 수산물 분야 대상을 차지했다.
'2020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창원진동미더덕이 수산물 분야 대상을 차지했다.

 

 

 

 

 

 

 

 

 

 

 

 

경남 창원시는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창원진동미더덕이 수산물 분야 대상을 차지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대표 브랜드 조사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브랜드 평가를 위해 소비자에게 형성된 최초 상기도, 보조인지도, 브랜드 차별성, 신뢰도, 품질 등 다양한 항목이 평가됐다. 올해는 27개의 각종 분야에서 최고의 대표 브랜드가 선정됐다.
창원진동미더덕은 이번 소비자 조사 결과 전국 지역의 7개 대표 수산물과 경쟁해 평가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올해 처음으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에는 미더덕영어조합법인 최윤덕 대표가 함께했다.
창원진동미더덕이 해적생물에서 지역 대표 수산물로의 과정이 있기까지 창원시, 지역수협, 어업인단체, 연구기관 등과 연구 및 시범을 거쳐 2000년부터 본격적인 양식이 시작돼 현재 창원 진동만의 양식 어장 74개소에서 전국 생산량 70%인 연간 3000여 톤이 생산돼 유통되고 있다.
특히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지리적 특성을 가진 우수한 수산물로 인증받아 지리적 표시제 제16호로 등록돼 있으며, 미더덕을 이용한 분말, 젓갈 등으로도 가공 생산돼 특허가 등록되는 등 다양한 제품으로 개발되고 있다.
정혜란 제2부시장은 “창원 진동 미더덕의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국민에게 지속해서 사랑받는 수산물이 되고, 브랜드 명성 유지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