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쓰레기 저감활동 적극 지원 약속
상태바
해양쓰레기 저감활동 적극 지원 약속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0.05.1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택 회장, 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 가입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은 지난 14일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이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점금융센터를 방문해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 예·적금’ 상품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Sh해양플라스틱제로 예·적금은 해양플라스틱을 비롯한 각종 해양쓰레기 저감활동을 지원하는 기금을 전액 수협은행 부담(연 평균잔액의 0.05% 이내)으로 조성하는 공익형 상품이다.

특히 간단한 몇 가지 우대조건만 충족하면 예금은 최고 연 1.6%(1년 기준), 정액적립식 적금은 최고 연 2.6%(3년 기준), 자유적립식 적금은 최고 연 2.8%(3년 기준)의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

임준택 회장은 상품 가입 후 “시간이 허락할 때마다 수협 임직원들과 함께 해안정화활동에 참여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해양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있다”며 “수협이 추진 중인 ‘해안누리길 바다 대청소’를 비롯한 해양쓰레기 저감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해 아름다운 해안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상품 가입 행사에는 수협은행 브랜드홍 보 모델인 배우 조보아 씨도 참석했다.

조 씨는 “깨끗한 우리 바다를 만드는 의미있는 공익상품 가입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수협은행의 홍보모델로서 많은 국민들이 해양환경 보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열심히 홍보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