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수산물 꾸러미’ 초·중학생 가정에 공급
상태바
여수시 ‘수산물 꾸러미’ 초·중학생 가정에 공급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0.05.1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가·가정 살리는 상생전략… 2만1000여 명에게 배달

 

전남 여수시가 학교급식 ‘수산물 꾸러미’를 고등학생에 이어 초·중학생에게도 지원한다.

최근 여수시에 따르면 86개교 약 2만1000여 명의 초·중학생 가정에 6억5000여만 원을 긴급 투입해 수산물 꾸러미를 공급한다. 

여수시는 지난달 28일부터 판로를 잃고 위기에 빠진 어가와 수산물업체도 살리고, 개학 연기에 따른 가정의 식비 부담을 덜어주고자 무상급식 식품비로 관내 전 고등학교 대상자에게 수산물 꾸러미를 공급한 바 있다. 이후 초·중학교에도 전액 시비로 공급하게 됐다.

초·중학생에게 지원하는 수산물 꾸러미는 고등학교와 동일하게 학생 1인당 3만 원 상당의 반건조 우럭 3마리와 참돔 2마리로 구성했다.

학교에서 개인정보 동의를 거쳐 일괄 택배로 발송되며, 지난 13일부터 등교수업 일정에 맞춰 순차적으로 공급된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수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확대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가와 가정,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코로나19로 어린이집 휴원과 개학 연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지난달 16일부터 친환경 농산물 가족 꾸러미 사업으로 14억2000만 원을 긴급 투입해 어린이집·유치원, 초·중·고(특수)교 학생들에게 곡류, 채소류 등 여수산 친환경 농산물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