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스루 횟집’ 인기 폭발
상태바
‘드라이브스루 횟집’ 인기 폭발
  • 안현선 기자
  • 승인 2020.03.2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수산물 소비 위해 최초 시도
강도다리 3000마리 3시간 만에 동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와 비대면 접촉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경북 포항시에서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생선회 판매점이 등장해 화제가 됐다.

코로나19로 판로가 막혀 위기를 맞은 양식어업인을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을 접목해 판매자와 소비자 간의 접촉을 최대한 줄이는 방식으로,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도됐다.

지난 14일 포항시 남구 호미곶 해맞이광장에 들어선 드라이브 스루 횟집에서는 강도다리회가 일반 식당보다 2만~3만 원가량 싼 kg당 2만 원에 판매됐다. 햄버거나 커피처럼 주문과 동시에 수족관에 있는 강도다리를 썰어 포장용기에 담아 주문자에게 주는 방식이다.

이날 오전 11시 횟집이 문을 열자 누리소통망(SNS) 등을 통해 소문이 번지면서 판매점 주변에 차량 행렬이 이어졌다. 포항시가 이날 준비한 약 3000마리(300kg)의 강도다리회는 3시간여 만에 동이 났다. 회와 함께 채소, 초고추장, 접시, 나무젓가락도 제공돼 인기를 모았다.

포항시 정종영 수산진흥과장은 “코로나19 여파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식어업인들을 돕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 판매방식 외에도 다양한 판로를 모색해 수산물 소비 촉진을 확대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