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에 전남 농수산식품 상설판매장 개설
상태바
말레이시아에 전남 농수산식품 상설판매장 개설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0.02.1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난 엔터프라이즈 그룹과 2000만 달러 수출 협약

 

전남도는 최근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제셀톤 면세점에 전남 농수산식품 상설 전시판매장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픈과 함께 판매장 운영법인인 하이난 엔터프라이즈그룹의 슈하 트레이딩과 2000만 달러의 수출협약도 체결했다.

말레이시아 1호 상설 전시판매장은 그동안 미·중 무역 갈등, 일본의 수출 규제, 각국의 비관세 장벽 등 악화된 통상환경 속에서도 수출 확대를 위해 꾸준히 할랄(이슬람교도가 먹고 쓸 수 있는 제품)시장을 두드린 노력의 결과다.

이번 판매장은 제셀톤 면세점에 위치한 독립매장으로 말레이시아 사바주의 주도(州都)인 코타키나발루 중심부에 위치해 있다

코타키나발루는 동말레이시아의 관광 중심지로 한국, 일본, 중국, 브루나이, 인도네시아 등 각지에서 찾아오는 유동 인구가 매년 증가하고 있어 전남 우수 농수산식품을 판매·홍보하는 데 최적지이다.

2018년에 무안국제공항에도 직항 노선이 생길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이다.

상설 전시판매장에는 김, 과채음료, 차류, 소스류, 건굴, 수산냉동식품 등 43개 할랄인증 제품과 딸기를 비롯한 신선농산물, 버섯류, 잡곡류, 김치류, 즉석식품류 등 44개 일반 제품이 입점한다.

수출협약을 체결한 하이난 엔터프라이즈그룹 슈하 트레이딩은 코타키나발루를 기점으로 한국산 신선농산물, 식품, 주류 등을 연간 4000만 달러 이상 유통시키고 있다.

현재 말레이시아 본토 쿠알라룸푸르, 조호바루를 중심으로 유통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상설 전시판매장 운영을 계기로 전남 상설 매장도 확대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남도는 올해 미국, 베트남, 태국, 호주 등에 전시판매장 4개소를 신규 오픈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미국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 전남 온라인 브랜드관을 입점하게 된다.

현재 미국 5개소, 중국 2개소, 대만 1개소에 상설 전시판매장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