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도매시장 종사자 제주도 산지 방문
상태바
구리도매시장 종사자 제주도 산지 방문
  • 안현선 기자
  • 승인 2019.11.18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하주 만나 안정적인 물량 유치 논의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종사자들이 제주 서귀포시를 방문해 출하주와 면담을 갖고 상생 협력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경기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종사자들이 산지 방문에 나섰다.

구리농수산물공사에 따르면 김성수 사장과 수협공판장, 강북수산, 농협공판장, 인터넷청과, 구리청과 대표는 지난 11일 산지의 안정적인 물량 유치를 위한 지자체의 의견 수렴을 위해 제주도 서귀포시를 방문했다.

방문단은 서귀포시가 마련한 산지 및 소비지 지자체 간담회에서 동절기 제주에서만 생산되는 무, 배추 등 채소의 안정적인 확보와 더불어 농어업인 소득 증대를 위한 규격포장화 등 실질적인 상호 이익 증진에 관해 논의했다.

이어 방문단은 서귀포 농업기술센터와 제주감귤박람회를 참관한 뒤 서귀포시 산지 감귤유통사업소를 찾았다. 방문단은 이곳에서 감귤 출하주와 면담을 갖고 농수산물 산지 작황, 조업 현황 및 농수산물의 유통 촉진에 관한 상생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방문단은 2일차인 12일에도 제주감귤 제1유통사업소를 방문해 서귀포수협 중도매인들과의 상호 협의를 갖는 등 숨 가쁜 일정들을 소화했다.

한편 제주도는 청과 3만6782톤, 수산 920톤을 구리도매시장으로 출하하고 있다. 이는 구리도매시장 전체 거래물량 중 9%를 차지한다. 주로 출하되는 품목은 감귤, 무, 배추, 갈치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