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갯벌 주민학교 11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고창갯벌 주민학교 11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19.11.11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갯벌 가치 홍보 및 보전 인식 증진 목표
◇고창군이 ‘고창갯벌 주민학교’의 11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전북 고창군이 고창갯벌의 가치 홍보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고창갯벌 주민학교’의 11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람사르고창갯벌센터에서 운영하는 11월 고창갯벌 주민학교는 △새집 및 버드피더(먹이통) 만들기 △갯벌생물 캐릭터 수제 초콜릿 만들기 △고창갯벌 염생식물 교육 △고창갯벌 저서생물 교육 △고창갯벌 새 교육 등 주민들의 생태 이해를 돕기 위한 이론 및 현장 교육으로 진행된다.  

고창갯벌 주민학교는 고창 주민들을 대상으로 고창갯벌의 가치 홍보, 갯벌 보전에 대한 인식 증진, 지속가능한 어업방법들을 함께 고민하고 교육하기 위해 시작됐다.  

지난 3월부터 어업교육(고창 수산물의 생산과 홍보 마케팅)을 시작으로, 생태안내인 대상 갯벌 지형지질 전문교육,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대상 스마트폰 갯벌 영상 촬영 교육 등이 진행됐다. 10월에는 고창군수협과 함께 여성어업인을 대상으로 고창 수산물을 이용한 요리 교실과 힐링 건강 웃음 치료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봉맹종 해양수산 정책팀장은 “세계 생태·지질학의 소중한 보물인 고창갯벌에 대해 지역주민들이 아끼고, 관심 갖고, 소득 창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창갯벌 주민학교 관련 문의와 참가 신청은 람사르고창갯벌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수업별 모집인원 마감 시까지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