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금융, 연체감축 추진 총력
상태바
상호금융, 연체감축 추진 총력
  • 장승범 기자
  • 승인 2019.11.04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개 조합 상임이사와 연체감축 실행 방안 논의

수협중앙회(회장 임준택) 상호금융부는 조합의 연말 건전결산을 위해 미처분 담보채권 조기처분 유도 및 부실채권 매각 활성화에 적극 나서는 등 회원조합 연체감축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수협 상호금융은 지난달 24일 서울 송파구 수협중앙회 본부청사에서 강신숙 상무가 주재한 대책회의를 통해 전체 조합 평균연체율(9월 말 기준)보다 높은 연체율을 나타낸 29개 조합의 상임이사와 이 같은 내용을 공유하는 등 세부적인 감축방안을 논의했다.

이는 경제성장률 하향 전망에 따른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 등 하반기 경제지표가 부정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가운데 금융감독원 보도자료에서 나타나듯이 상호금융조합을 중심으로 자산건전성 및 수익성이 다소 저하되고 있어 조합의 연말 건전결산을 위한 상호금융부의 적극적인 조치로 풀이된다.

이번 대책회의에서는 3년 이상 불건전채권 정리 의무화 제도 도입에 따른 미정리 연체채권에 대한 보고 체계 구축 및 진행 사항 점검 등 조합의 회수 의지를 재확인했다.

또한 지난 7월 캠코와 맺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조합 보유 부실채권의 캠코 매각을 독려했으며 자체 비상대책반을 구성·운영해 연체 감축계획 수립과 이행상황을 점검하도록 유도했다.

아울러 수협 상호금융은 이날 참석한 29개 조합 상임이사들과 조합별 11~12월 연체 감축방안과 연말 연체목표를 공유하고 세부적인 감축방안도 함께 논의했으며,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 등에 따른 경영 악화에 대비, 리스크 관리 강화를 위해 대손충당금 추가적립을 통한 손실 흡수능력 제고를 당부했다.

이번 회의에서 강신숙 상무는 “전문경영인으로서 책임의식을 갖고 연체 감축에 적극적으로 동참해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