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교꼬막 편의점서 맛본다
상태바
벌교꼬막 편의점서 맛본다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19.11.04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 ㈜BGF리테일·㈜벌교꼬막과 업무협약

전남 보성의 명물 벌교꼬막을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보성군은 최근 군청 회의실에서 ㈜BGF리테일, ㈜벌교꼬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철우 보성군수, ㈜BGF리테일 송재국 상무, ㈜벌교꼬막 서홍석 대표와 관계 공무원 및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를 통해 연간 150톤 이상의 벌교 새꼬막이 ㈜BGF리테일 전국 식품제조센터에 납품될 예정이다.

㈜BGF리테일은 편의점 CU를 운영하고 있으며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다. ㈜BGF리테일에서는 지난달 29일부터 벌교꼬막을 활용한 비빔밥, 삼각김밥, 김밥 등 3종을 출시했다. 

또한 추가 상품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져 보성군 벌교꼬막 사용량이 점진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1차 산업 중심, 생산 위주였던 보성군 농수산 식품 시장이 이번 업무협약으로 고부가가치를 실현하는 2·3차 산업으로 활로가 열렸다.

보성군은 앞으로 보성녹차와 보성녹돈 등 지역 특산품 상품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소비자와 만나겠다는 방침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보성에서 생산되는 농수축 특산물을 원료로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하게 됐다”며 “보성지역 어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 제공으로 소득 향상이 기대된다. 보성군과 생산자, 업무협약 기업 모두 윈윈할 수 있도록 행정 지원 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