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대표 전어ㆍ낙지, 10월 수산물로 선정
상태바
가을 대표 전어ㆍ낙지, 10월 수산물로 선정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19.10.10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20% 할인 판매

가을을 대표하는 전어와 낙지가 해양수산부 선정 10월 이달의 수산물로 뽑혔다.

전어는 잔뼈가 많지만, 뼈째 먹으면 칼슘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다. 또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에 좋고, 특히 글루타민이 다량 함유돼 두뇌의 신경 작용을 도와주므로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좋다. 이와 함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과 혈액 순환,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전어는 올해 낮은 수온으로 9월 어획량이 다소 감소했지만, 전통적으로 가을을 대표하는 스테미너 음식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됐다.

낙지는 ‘더위 먹은 소도 일으킨다’는 속설처럼 무기질과 필수 아미노산, 필수 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자양강장의 효능과 함께 칼슘의 흡수와 분해를 돕는 효능이 있다. 또 타우린과 베타인 성분이 많아 원기 회복과 피로 해소에 좋으며 지방간도 예방해준다. 특히 타우린은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고밀도 콜레스테롤을 증진시켜줘 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된 낙지는 전국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 20~40%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수산시장, 온라인 수협쇼핑에서도 1일~31일까지 시중가격보다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전어와 낙지를 판매한다.

이와 함께 해수부는 전어와 낙지를 이용한 간편 요리법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만개의 레시피’와 ‘어식백세 블로그’에 게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