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특위, 수산물생산자단체장 간담회
상태바
농특위, 수산물생산자단체장 간담회
  • 탁희업
  • 승인 2019.08.22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한수연회장 등 13개 생산자단체장 참석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 특별위원회(이하 농특위, 위원장 박진도)는 지난 23일 농특위 대회의실(서울시 종로구 소재 에스타워 16층)에서 수산물생산자단체장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 김동현 회장을 비롯한 13개 단체장들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어업 일선 현장의 제도 개선 및 현안 문제를 논의 했다.


특별위원회는 「농어업·농어촌 특별위원회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 근거해 위원회 소관 업무 중 특정 현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특별위원회 위원은 농어업·농어촌과 관련된 특정 현안에 대하여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중에서 위원장이 특별위원장의 의견을 들어 위촉한다.


또한 농특위는 21일 농특위 회의실에서 좋은농협위원회(위원장 강기갑) 특별위원 15명을 위촉하고 위촉장 수여식과 제1차 좋은농협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박진도 위원장과 강기갑 좋은농협위원장 및 특위 위원들이 참석해 향후 논의할 핵심의제를 발굴하고 선정했다. 농특위 산하 좋은농협위원회는 ‘조합’과 ‘중앙회’ 등 두 개 분과로 세분하고 1년간 추진할 각각의 핵심의제를 선정했다.


한편 오는 9월 5일 국회에서도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여야 간사 등 국회의원과 (사)농어업정책포럼 등 농업사회단체가 주최하는 ‘농협중앙회장 및 조합장 선거제도 개선을 위한 토론회’가 열려 농협 선거제도의 바람직한 개선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