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소식
상태바
조합 소식
  • 장승범
  • 승인 2019.08.0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수협-추자도수협, 업무협약 체결
한림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시준)과 추자도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이강구)은 지난 7월 30일 한림수협 회의실에서 양쪽 수협 임직원과 도의원 2명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했다.
두 기관은 각 지역의 수산경제활성화를 위해 △위판된 수산물의 판로확대 △수산자원보존을 위한 정보교류 및 법령정비 협력강화 △관내어선의 양쪽 수협 기반시설 이용에 적극 협력키로 했으며 이를 위해 상호 정기적인 방문 및 간담회 등을 통해 두 지역 임직원들과의 유대강화 등 상생발전 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고흥군수협, 거금도농협과 자매결연 협약
고흥군수협(조합장 이홍재)은 거금도농협(조합장 추부행)과 어촌과 농촌이 더불어 발전하는 상생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달 31일 임직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고흥군수협과 거금도농협은 상호협력하고 유대를 강화해 조합 공동발전을 도모하는 등 다양한 교류를 통해 상생의 발전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창원서부수협, 감성돔 치어 1만 마리 방류
창원서부수협(조합장 이진용) 진동어촌계 자율관리공동체는 수산자원 회복과 어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지난달 24일 창원시 진동면 광암항에서 감성돔치어 방류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감성돔 1만 마리를 방류했으며 조영근 진동어촌계 자율관리공동체 위원장은 “앞으로 매년 치어방류사업을 통해 바다환경 개선에 동참하고 어업인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산포수협, 서울 약수역지점 개점
성산포수협(조합장 김계호)은 현재 지속적인 경제 침체 속에 새로운 금융시장 개척과 안정적인 상호금융 사업을 위해 서울 약수역에 지점을 개점해 지난 2일 첫 영업을 시작했다.
김계호 조합장은 “약수역지점을 발판으로 예탁금증대 및 여신업무를 확대해 수도권 전체로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부안수협, 해수욕장 안전관리요원 위문품 전달
부안수협(조합장 송광복)은 최근 관내(변산, 고사포, 격포, 모항, 위도지역) 해수욕장 안전관리요원 및 부안군 해병대 전우회를 방문하해위문품(라면 50박스, 생수 400개)을 전달했다. 부안수협 측은 여름철 안전한 물놀이와 인명사고 예방 등 사전·예방적 안전관리 및 유사시 신속한 대응과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한적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모든 노력을 당부하면서 “매년 휴가철 물놀이 사고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해수욕장 안전사고 예방에 힘쓰고, 무더운 날씨에도 노고를 아끼지 않는 해수욕장 안전관리요원과 해병대 부안군 전우회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다”며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