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세계 최고 크레인 전문회사 히아브(카고텍코리아)
상태바
탐방-세계 최고 크레인 전문회사 히아브(카고텍코리아)
  • 장승범
  • 승인 2019.07.1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상에 이어 양식장 크레인도 ‘히아브’

 

우수한 내구성과 유연한 동시 작동성 장점

70여 곳의 지정 정비센터 부품조달율 95%

예방정비 및 사후정비로 제품가동 최상유지

 

세계 최초로 차량 장착용 크레인을 발명한 히아브는 1898년에 설립된 스웨덴의 세계적인 물류장비 전문회사인 카고텍그룹의 자회사다.


카고텍그룹은 크게 육상물류 장비를 생산하는 히아브, 항만의 상하역 장비를 생산하는 칼마, 그리고 선박부품을 생산하는 맥그레고 등 3개의 계열사가 있으며 물류중장비 제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히아브는 1944년 세계 최초 차량 장착용 유압식 크레인을 발명했다. 주요 생산품으로는 육상용크레인, 해상용크레인, 육상용 상하역장비, 트럭장착형지게차, 교환식적재함장치 등이 있으며 특히 크레인 부문에서는 세계 최다 제작, 판매를 자랑한다.


히아브는 1977년 국내에 히아브 크레인을 공급했으며 1990년 광림히아브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1995년 광림히아브에서 ㈜히아브로 상호를 변경했다. 2010년 히아브 크레인이 국내 1만대 판매를 돌파한 데 이어 2010년 맥그레고코리아(주)와 합병해 카고텍코리아(주)로 상호를 변경하며 현재에 이르고 있다.


또 히아브의 기술로 카고텍코리아(주)에서 생산되는 크레인은 유럽, 호주, 중동, 러시아, 일본 등 전 세계적으로 구축된 히아브의 판매망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독보적인 크레인 생산 기술을 자랑하는 히아브는 이제 양식장용 크레인 사업으로도 사업영역을 뻗히고 있다.


양식장용 히아브 크레인은 설계에서 생산 및 장착에 이르기까지 고객 안전과 편리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다.


크레인의 설계는 스웨덴 본사와 유기적인 협조하에 유럽의 기준을 따르고 있으며 생산 및 관리시스템은 국제적인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및 안전보건경영시스템(OHSAS 18001)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생산된 히아브 크레인은 품질이 우수하고 친환경적이며 안전하다는 장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히아브의 양식장 크레인은 세계 최고의 크레인 제작사인 히아브의 기술로 설계, 제작을 하기 때문에 우수한 내구성과 유연한 동시 작동성을 자랑한다. 또한 베이스 및 보조 붐은 용융 아연도금 처리 후 해상용 페인트로 마감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전기종에 쿠션밸브를 적용해 붐 신축 시 충격과 소음을 대폭 줄였다. 국내 유일의 최첨단 도장자동화시스템에 의한 세계적 수준의 도장품질은 수려한 외관과 함께 긴 내구성으로 구매자들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다.


무엇보다 70여 곳의 지정 정비센터를 통한 애프터서비스가 장점이다. 히아브는 모든 제품에 대해 시각적, 기능적 점검 및 포괄적인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이러한 점검은 출고시, 출고 후 2개월 이내, 1년 이내 이뤄진다.


또한 히아브 권장 사항에 따라 계획된 예방정비 프로그램으로 소모성 교체부품을 제공해 내구성과 작동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 부품 조달율은 95% 이상으로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받을 수 있을정도로 신속하게 이뤄지고 있다.


아울러 계약 조건에 따라 보증기간을 연장해 계획된 예방정비를 제공한다. 포괄적인 서비스 계약을 통해 예방정비 및 사후정비로 제품 수명 내내 고객과 계속 연락을 하며 제품 가동이 최상이 될 수 있도록 유지하는 데 힘쓰고 있다.

 

란타 헤이키 카고텍코리아(주) 대표이사는 “육상에 이어 해상 양식장에도 세계적인 품질의 크레인을 보급해 크레인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는 기업이라고 자부하고 최고의 크레인전문회사로 전 직원이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제품개발 및 서비스에 오늘도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