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소식
상태바
조합 소식
  • 장승범
  • 승인 2019.05.3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진수협, 탄도 수산물위판장 준공
옹진수협(조합장 장천수)은 지난달 27일 경기 안산시 단원구 탄도항에서 전국 조합장들과 지역 어업인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산물위판장을 준공식을 가졌다.
그동안 대부지역 어업인들은 위판시설이 없어 선상 경매로 수산물 위판을 해와 기상변화에 따른 어획물의 선도유지, 적정 어가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탄도위판장은 대지면적 1만7000m², 건축면적 961m², 건축규모 519 m²(증축)로 총 11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구룡포수협, 외국인선원 교육간담회
구룡포수협(조합장 김재환)은 최근 구룡포수협 자회사인 (주)구룡포교역 주관으로 외국인선원 교육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포항해양경찰서, 포항남부경찰서, 대구출입국외국인사무소 포항출장소 등 유관기관 교육담당자들을 비롯 구룡포지역 외국인선원과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조업 중 포획물 무단반출 금지교육 △외국인선원 안전사고 교육 △출입국 관리법 안내 등을 실시했다.

부산시수협, 바다의 날 기념 넙치 방류
부산시수협(조합장 김용실)은 지난달 28일 다대포 활어위판장에서 제24회 바다의 날 기념 수산종자(넙치)방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실 부산시수협 조합장, 어업인, 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광역시수산자원연구소에서 부화한 넙치(6cm 이상) 6만 마리를 분양받아 방류했다.
김용실 부산시수협 조합장은“지역의 수산자원 조성과 수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부산광역시의 적극적인 동참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어업인과 협조해 수산자원 조성 및 보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정치망수협, 고성군청에 쌀 전달
경남정치망수협(조합장 황삼도)은 최근 고성군청을 찾아 관내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쌀 36포 400㎏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쌀은 지난달 13일 수산물산지가공시설 준공식에서 받은 축하 쌀이다.
황삼도 조합장은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산시수협, 군산대생 13명에 장학금 수여
군산시수협(조합장 김종남)은 최근 군산대 우수 수산인재 13명에게 총 2600만 원의 수산장학생 장학금을 전달했다. 군산수협의 수산장학금은 수산업과 어촌사회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할 젊은 우수인재들의 학업을 장려하기 위해 수산계열학과 학생 중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들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매년 두 차례씩 전달되는 장학금은 지난 2010년부터 지금까지 총 4억3800만 원을 지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