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식
상태바
조합소식
  • 장승범
  • 승인 2019.05.09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수협, 문정동지점 개점식
울산수협(조합장 오시환)은 지난달 30일 문정동지점을 개점했다.
이날 개점식에 참석한 공노성 대표이사는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며 수도권 시장진출을 통한 상호금융 활로 모색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성산포수협,  ‘하나되는 수협人’ 주제로 진행
성산포수협(조합장 김계호) 주관으로 지난달 27일 수협중앙회장배 제주 수협인 한마음 체육대회가 성산읍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제주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한 제주관내 7개 조합 임직원과 어업인 및 유관기관 단체장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하나되는 수협人’을 주제로 진행됐다.
김계호 조합장은 개회사를 통해 “수협인의 단합과 화합을 통한 수산 발전과 수협의 밝은 미래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죽변수협, ‘수산인 한마음대회’
죽변수협(조합장 조학형)은 지난 4일 울진군민체육관에서 ‘2019 죽변수협 수산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한마음대회에는 전찬걸 울진군수, 장시원 울진군의회 의장과 이중찬 수협중앙회 경제상임이사를 비롯한 수산관련 단체장과 지역기관장과 수산인 등 9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수산업발전유공 포상과 75세 이상 고령자로 한평생을 수산업에 경영과 종사를 같이 하면서 죽변수협의 발전에 헌신적인 노력을 해온 조합원들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조학형 조합장은 “우리 수산업의 소중함과 수산인들의 노고를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었다”며 “이곳에 모인 우리 수산인들이 존재감과 정체성을 확인하고 지역사회와 지역경제에 주체라는 것을 천명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해군수협, 보물섬 미조항 멸치축제 참여
남해군수협(조합장 김창영)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보물섬 남해군 미조항 일원에서 열린 ‘제16회 보물섬 미조항 멸치축제’에 참여했다.
‘남해바다 용궁잔치, 미조항의 봄맛으로 열다’라는 주제로 열릴 이번 축제는 남해멸치와, 싱싱한 해산물이 방문객들에게 선보였다.
김창영 조합장은 용왕제를 주도하며 미조항의 풍어와 지역주민들의 평안을 기원하는 제례를 올렸다.


강원 고성군수협, 저도어장 대문어 축제 후원
강원 고성군수협(조합장 송근식)이 후원한 ‘제4회 동해안 최북단 저도어장 대문어 축제’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대진항 일원에서 개최됐다.
고성지역의 특산품인 대문어를 테마로 한 이번 축제에는 주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졌으며 축제 관람객들은 동해안 특산종인 대문어를 맛보며 색다른 체험을 즐겼다.
또 문어초밥 만들기, 문어 국물에 라면요리 체험 등 문어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는 관람객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