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체험휴양마을 역량강화 교육, 백미리에서 개최
상태바
어촌체험휴양마을 역량강화 교육, 백미리에서 개최
  • 탁희업
  • 승인 2019.03.0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에는 동·서·남해권역 대상 교육 예정

 

올해 ‘1차 어촌체험휴양마을 역량강화 교육’이 지난 6, 7일 양일간 경기도 화성 백미리 어촌체험유양마을에서 실시됐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어촌을 운영하는 실무자들의 어촌관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어촌관광 활성화 방안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1차 교육에는 지난해 어촌체험휴양마을 운영실태 평가에서 발전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은 28개 마을 중, 우수마을의 운영성과를 배우고자 하는 어촌계장, 사무장 등 약 25명이 참여했다.


올해의 어촌관광 정책방향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어촌체험휴양마을 우수사례 발표, 국내외 6차 산업 사례 및 발전방안, 세무회계 실무교육이 진행된다. 특강 후 이어지는 간담회에서는 마을별 운영진들이 어촌관광 활성화 사례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둘째날에는 참가자들이 백미리 어촌체험휴양마을의 체험시설과 마을 내 6차 산업 현장을 방문했다.


4월에는 동·서·남해 권역별 특성화 교육이 개최될 예정이다. 4월 2, 3일에는 동해권(강원 양양 수산어촌체험마을), 9, 10일 서해권(충남 서산 중리어촌체험휴양마을), 16, 17일에는 남해권(경남 거제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교육이 실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어촌어항공단(02-6098-081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