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식
상태바
조합소식
  • 장승범
  • 승인 2019.01.2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수협, 위판고 사상 최고 기록

고흥군수협(조합장 이홍재)은 2018년도 수산물 위탁판매사업 마감 결과 2017년 대비 물량은 36만247톤이 증가한 11만9598톤, 위판금액은 314억9000만 원이 증가한 1786억9000만 원을 수협을 통해 계통출하 했다고 밝혔다.

이는 고흥군수협 위판사상 유례없는 최고치를 갱신한 것이며 특히 연안에서 생산된 수산물 위판으로 전국수협 5위의 기록이다.

이홍재 고흥군수협 조합장은 “조합원들이 애써 생산한 수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위판장 시설개선 등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아울러 미역, 파래 등 해조류와 꼬막, 바지락 등 패류도 수협을 통해 계통출하가 될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경남정치망수협, 지역별 정치망자율공동체

경남정치망수협(조합장 황삼도) 임직원들은 각 지역별 정치망자율공동체 회원들과 함께 ‘겨울철 진객’으로 불리는 대구의 자원조성을 위해 대구 인공수정란을 방류했다.

경남정치망수협은 지난 1월 16일 통영정치망자율공동체와 인평동 해안 일대에서, 거제정치망자율공동체와 거제시 능포항 일대에서, 17일에는 고성정치망자율공동체와 고성군 삼산면 삼봉리 해안 일대에서 수산자원(대구)회복을 위한 인공수정란 방류 사업을 전개했다.

또 19일에는 통영정치망자율공동체회원들과 통영시 장평리 해안 일대에서 희망의 바다만들기 위한 해안정화 대청소를 실시했다.

 

통영수협,이웃사랑 나눔 성금 500만 원 쾌척

통영수협(조합장 김덕철)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이웃사랑 나눔 성금 500만 원을 통영시에 기탁했다.

김덕철 통영수협 조합장은 “그 어느 해보다 통영시 경제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렇게 어려운 시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통영시는 통영수협이 기탁한 성금은 지역연계 모금 사업인 ‘살고 싶은 통영 행복펀드’로 적립해 관내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계층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대천서부수협, 아산배방지점 개점 축하 쌀 불우이웃에 전달

대천서부수협(조합장 고영욱) 아산배방지점(지점장 김은미)은 최근 배방읍 행정복지센터에 취약계층을 위한 백미 600kg(10kg 60포)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최근 아산배방지점 개점을 축하하며 받은 축하미(米)로 이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며 훈훈함을 전했다.

김은미 지점장은 “개점식 축하화환 대신 받은 축하미를 생활이 어려운 지역분들을 위해 쓰이게 돼 기쁘다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하고 따뜻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완도소안수협, 초매식 열고 위판 400억 목표

완도소안수협(조합장 장명순)이 올해 첫 경매인 초매식을 열고 어업인의 안녕과 수산업의 번창을 기원했다.

지난 1월 17일 완도군 소안면 김 위판장에서 열린 초매식에는 장명순 조합장을 비롯 물김 생산 어어업인 등 150여 명이 참석해 풍요 기원제를 열었다. 올해 완도소안수협은 위판액 400억 원을 목표하고 있다.

 

강구수협, 과일 65박스 경로당에 전달

강구수협(조합장 강신국)은 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 강구수협분회(회장 박옥수)회원들과 최근 영덕군 17개리 어촌계의 65개소 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며 ‘설맞이 사랑의 과일 나누기’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설을 앞두고 강구수협 여성어업인들이 65박스의 과일을 준비해 경로당에 전달하며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존경심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한여련 경주시수협 분회 수협재단에 100만 원 전달

경주시수협(조합장 하원) 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 분회(분회장 김순기)는 최근 수협재단에 1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날 한여련 경주시수협 분회는 지난달 일일찻집을 운영해 발생한 수익금을 수협재단에 전달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