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식
상태바
조합소식
  • 장승범
  • 승인 2018.12.2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수협 포항시장학회에 500만 원 기탁
포항수합(조합장 임학진)은 지난달 26일 포항시청을 방문해 포항시를 빛낼 중추적 인재육성을 위해 설립된 ‘(재)포항시장학회’에 500만 원을 기탁했다. 포항수협은 2010년부터 작년에 이어 4회에 걸쳐 총 1600만 원을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목포수협 목포장학재단에 쾌척
목포수협(조합장 김청룡)은 지난달 21일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목포 장학재단에 4000만 원을 기탁했다
김청룡 목포수협 조합장은 김종식 목포시장을 직접 찾아 목포장학재단에 기탁할 장학금 4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기탁은 목포수협이 목포해양수산복합센터 활어위판장을 운영하면서 발생한 이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멸치권현망수협 성금 500만 원 통영시 전달 
멸치권현망수협(조합장 이중호)은 지난달 24일 성금 500만 원을 통영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멸치권현망수협은 그동안 저소득층이나 지역 주민을 위해 어업인 의료 봉사활동 지원, 사회복지시설 백미 기탁 등 지역 사회 나눔 봉사활동도 꾸준히 펼치고 있다.
한편 통영시는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계층에 성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굴수하식수협 이웃사랑 나눔 성금 300만 원  기탁 
굴수하식수협(조합장 최정복)은 지난달 24일 통영시를 방문해 연말연시 이웃사랑 나눔 성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굴수하식수협에서는 그동안 저소득층 및 지역주민을 위해 각종 봉사활동지원, 사회복지시설 백미 기탁 등 지역사회 나눔 봉사활동도 꾸준히 펼치고 있으며 이번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 성금 300만 원을 기탁해 왔다.


경주시수협 따뜻한 사랑 나눔 바자회
경주시수협(조합장 하원)과 한여련 경주시수협 분회(회장 김순기)는 지난달 18일 감포공설시장에서 사랑 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주시부녀회 회원 14명이 참여해 경주시수협 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FPC)에서 직접 담근 가자미밥식해와 겨울대표음식 어묵을 비롯해 대추차, 각종 건어물 등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로 창출된 수익금은 어업인들을 지원하는 수협재단 등에 기부될 예정이다.


성산포수협 수산물 시식회 열어
성산포수협(조합장 김계호)은 지난달 31일 제주성산일출축제에 참가해 활소라 및 은갈치 구이, 은갈치 회 무료 시식회를 실시했다. 이날 시식회에는 도민 및 새해를 맞아 이 지역을 찾은 관광객 등 5000여 명이 참석 했다. 성산포수협은 해마다 무료시식회 행사에 참가하고 있으며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활소라 및 은갈치 홍보를 계속 이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고흥군수협 불우이웃돕기 1억2000만원 전달
고흥군수협(조합장 이홍재)이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한 통 큰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고흥군수협은 지난달 말 관내 어려운 이웃이 사회적 관심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보살피고 사람중심의 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고흥군에 1억 원과 보성군에 2000만 원을 각각 사랑의 성금으로 기탁했다.


여수수협 성금 여수MBC에 전달
여수수협(조합장 김형주)은 지난달 28일 여수MBC에서 진행하는 ‘희망 2019 나눔 캠페인’에 300만 원의 후원증서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지역주민과 소외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김형주 조합장은 “매년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게 돼 기쁘고 지역민과 소외계층의 복지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으로 조합원과 수산인 그리고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 발전하는 수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강구수협 한여련 분회 내복나누기 행사 

강구수협(조합장 강신국)과 한여련 강구수협분회(회장 박옥수)회원들과 함께 지난달 23일 영덕군 영해면에 위치한 경북기독보육원을 방문해 보육원에 거주하는 40여명의 아이들과 사랑의 내복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한여련 강구수협분회가 지난해 4월 9일 발대식을 한 후 첫 공식적인 행사다.


신안군수협 신안군 인재양성 장학기금 전달
신안군수협(조합장 주영문)은 지난달 28일 신안군청을 방문해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신안군 장학재단에 3000만 원을 전달했다.
주영문 조합장은 “2017년부터 신안군 미래발전을 위해 한 뜻을 모아 장학기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이번 기부로 지역우수인재양성에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경제사정으로 인해 배우지 못하는 어업인 꿈나무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