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식
상태바
조합소식
  • 한국수산경제신문
  • 승인 2018.11.15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전북 조합장, 서해지방해양경찰청과 간담회

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삼식)는 지난 13일 신안비치호텔 대연회장에서 전남·전북관내 17개 조합장과 전남지역본부장 등 양측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해지방해양경찰청과 수협 조합장 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구자영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은 △해양경찰의 비전 및 5대 핵심과제 등 전략 추진 방향 제시 △수산자원 보전 및 어업질서 확립을 위한 상호 협조체제 구축

△신재생에너지(해상풍력)에 대한 철저한 검토 등 역점 추진시책 설명과 지역별 현장 목소리를 수렴했다.

특히 어족자원 회복 및 해양환경 보호를 위해 수협의 적극적인 협조와 상호노력을 부탁하는 한편 정기 간담회를 통한 수협 주요 추진정책 공유를 통한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나가길 희망했다.

이날 조합장들은 △ 강력한 단속을 통한 불법조업 근절 △풍력발전소 건설시 해당지역 어업인의 의견 반영 요구 △낙도지역 면세유 공급시설 설치를 위한 소방법 개정 지원

△발전소 주변 온배수 피해 대책마련 △ 통폐합 해경출장소 재조정 △외국인선원 이탈방지를 위한 출·입항 인검 강화 등 어업 피해 최소화 및 안전 조업을 위해 어업인 편익위주의 수산행정을 펼쳐 줄 것을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에게 직접 건의했다.

이에 구자영 서해지방해경청장은 간담회를 통해 수렴된 다양한 건의사항을 다각적으로 검토 후 개선해 나갈 것과 앞으로도 수산업 발전과 더불어 어업인의 소득증대와 복지어촌건설에 최대한의 노력과 지원을 약속했다.

 

경남 수협 조합장 협의회, 경남도 해양수산국 간담회

경남수협 조합장 협의회(회장 김창영)는 지난 6일 경남지역본부(본부장 이영준)에서 수산업의 현안과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2019년도 해양수산 주요업무 추진에 반영하기 위해 경남도 해양수산국과 간담회를 열고 상호소통을 강화했다.

경남도에서는 어촌뉴딜 300사업 추진, 수산정책보험 가입률 제고 부산항 신항 대형항만 구축 등에 대한 신규 및 확대시책 등을 소개했다.

수협 조합장협의회에서는 경남 수산의 발전방향 제시, 수산물 유통·가공산업 발전 지원, 양식어업의 폐사체처리기 지원 등을 건의했다

 

 

성산포수협 산학협동지원금 전달

성산포수협(조합장 김계호)은 지난 4일 성산고등학교 총 동문회 가족 한마당 큰잔치에 참석해 수산업과 어촌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해양수산 산학협동 지원금을 성산고등학교(교장 박홍익)에 전달했다.

 

 

서귀포수협 어업인 대상 소화장비 설치

서귀포수협(조합장 김미자)은 지난 7일 서귀포소방서(서장 김지형)와 연계해 어업인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화장비 설치에 대한 전달행사를 가졌다.

이번 전달행사는 서귀포수협에서 화재취약 계층어업인의 생명보호와 재산보호를 통한 어업인 삶의 질 향상과 서귀포소방서와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서귀포수협에서 준비한 소화기·감지기 200세트는 서귀포소방서를 통해 어업인 200가구에 설치될 예정으로 노후주택 거주자에게 우선 보급 할 계획이다.

김지형 서귀포소방서장은 “화재취약계층의 생명보호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선뜻 준비해준 서귀포수협에 감사드리며, 이번 기회로 서귀포시민이 좀더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김미자 조합장은 “이번설치 사업에 큰도움을 주신 서귀포소방서에 감사드린다”며, “2019년에는 관내 어선에 CO₂소화기를 지원해 어업인 생명보호와 재산보호에 더욱 노력해 날 갈 것”이라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