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식
상태바
조합소식
  • 장승범
  • 승인 2018.10.1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해통발수협, 붕장어 꽃게 무료시식회

근해통발수협(조합장 김봉근)은 지난 13일 통영시의 수산물 소비촉진 지원 사업 일환으로 통영 붕장어, 꽃게 무료시식회를 가졌다.

이번 무료시식행사는 통영케이블카 하부역사 주차장에서 장어, 꽃게 및 문어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근해통발수협은 시식회에 마련된 장어구이, 장어탕수육, 조미장어, 꽃게튀김, 게살주먹밥, 문어숙회 등의 요리를 통영케이블카를 찾은 시민 및 관광객 4000여 명에게 무료로 제공했다.

또한 무료시식회 외에도 축하공연, 체험부스, 경품추천 등 다양한 이벤트 등을 마련 시민 및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다채로운 행사운영으로 통영 장어, 꽃게 홍보에 힘을 보탰다.

 

고흥군수협, ‘희망의 바다 만들기' 운동 수산종자 방류

고흥군수협(조합장 이홍재)은 지난 12일 ‘희망의 바다 만들기 운동으로 수산종자(전복) 방류행사를 진행했다.

고흥군 오천항일원에서 이홍재 조합장을 비롯 대의원, 어촌계장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복 7만5000마리를 방류했다.

고흥군수협은 수산종자 방류를 통해 수산자원 조성과 어업생산기반 강화를 통한 어업인 소득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옹진수협, ‘2018년도 옹진수협 임직원 한마음 트레킹’

옹진수협(조합장 장경호)은 지난 13일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쉬자파크에서 임직원 1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도 옹진수협 임직원 한마음 트래킹’을 실시했다.

이날 장경호 조합장은 “조합의 건전 결산에 의한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 못지않게 직원의 사기 진작은 물론 자부심 고취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통영수협, 장학금 수여식

통영수협(조합장 김덕철)은 지난 17일 2018년 하반기 수산장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장학금은 9명의 수협중앙회 수산장학생과 3명의 통영수협 수산장학생 등 모두 12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고흥군수협분회‧ 서귀포수협분회 협약

고흥군수협(조합장 이홍재)여성어업인과서귀포수협(조합장 김미자) 여성어업인간 자매결연을 통해 서로의 발전을 도모하고 다양한 교류로 상생 발전을 실천해나가기로 했다.

지난 10일 한국여성어업인 연합회 고흥군수협분회(분회장 이정민)회원 50명과 서귀포수협분회(분회장 김순덕) 40여 명은 서귀포수협에서 전국 한여련으로는 처음으로 자매결연을 맺었다.

이날 양 분회는 자매의 정을 더욱 공고히 다지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동반성장하고 배려하고 위로하면서 더불어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가자고 협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