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식
상태바
조합소식
  • 장승범
  • 승인 2018.10.0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수협, 조합원 자녀 장학금 전달
포항수협(조합장 임학진)은 지난달 20일 우수한 어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18년 포항수협 조합원 자녀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학업 성적이 우수한 조합원 자녀 중 심사를 통해 선발된 고등학생 5명과 대학생 13명 총 18명에 대해 고등학생 각 40만원, 대학생 각 100만 원 총 150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임학진 조합장은 “부모가 수산업이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을 훌륭히 키워낸 만큼 학생들도 노력해 수산업과 나라를 빛내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가 말했다.
한편 포항수협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현재까지 총 157명에게 장학금 1억2460만 원을 전달해 우수 인재 육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서귀포수협 해녀축제 대성황
제11회 제주 해녀축제가 지난달 21일부터 22일까지 제주 구좌읍 해녀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됐다. 
‘어머니 숨비소리, 세계인 가슴 속에’라는 슬로건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 가운데 서귀포수협은 수산물판매부스와 시식부스를 운영하며 서귀포수협 선동갈치와 멸치액젓을 선보였다. 

경주시수협, 포항 세명기독병원과 포항에스병원과 의료협약체결
경주시수협(조합장 하원)은 지난달 29일과 31일 포항 세명기독병원(병원장 한동선)과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과 의료협약을 맺었다.
경주시 수협은 울산, 포항 등 인근 생활권에 위치한 병원들과 협약을 맺음으로 인해 조합원 및 임직원들께 폭 넓은 선택지와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됐고 여러 병원들과 상호교류와 지속적인 발전 및 홍보를 통해 앞으로 함께 나아가기로 했다.
이날 하 원 조합장은 “각 병원장과 관계자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 병원이 더 가까워진 만큼 조합원들이 건강에 더 유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군산시수협, 선유도 위판장 개장

군산시수협(조합장 김광철)이 최근 개장한 선유도 위판장이 본격적인 위판 업무에 들어갔다.

군산시수협은 지난 2일 김경구 군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및 어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유도위판장 개장식을 했다.

이날 개장된 선유도위판장은 정부보조사업으로 총사업비 6억 원(도비40%, 시비30%, 자담30%)을 투자해 건립됐으며, 활어 및 선어(위판장 630㎡)위판을 진행할 계획이다.

선유도위판장이 개장함에 따라 그동안 고군산지역에서 출하되던 꽃게, 쭈꾸미 등 수산물을 비응항위판장까지 이동하는데 따른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유통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또한, 비응도까지 이동거리가 멀어 그간 사매매로 유통되는 수산물을 수협을 통해 위판함으로써 어업인들의 어가유지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