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식
상태바
조합소식
  • 장승범
  • 승인 2018.06.2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수협 ‘수산물처리저장시설' 착공식
군산시수협(조합장 김광철)은 지난달 26일 전북 군산시 소룡동 제일아파트 인근 수협부지에서 ‘수산물처리저장시설 착공식’을 가졌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임권 수협 중앙회장을 비롯 수산관계기관단체장, 조합원,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수산물처리저장시설은 총 사업비 90억 원(도비 27억 원, 시비 27억 원, 자부담 36억 원)을 투입. 내년 4월말 준공될 예정이다.
김임권 수협중앙회장은 “군산시수협은 신규 수산물 처리저장시설을 건립하면서 고부가가치 수산물 유통을 이끌어 가는 계기를 맞이하게 됐다”고 전제하고 “공사가 차질 없이 진행돼 관내 어업인과 수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시설이 탄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광철 조합장은 “이번에 새롭게 신축되는 수산물처리저장시설의 경우 그동안 서해안에서 생산되는 어획물이 시설 노후화와 시설부족으로 타 지역에 유출돼 수산물 신선도 저하 등을 불러왔다”며 “수산물 처리저장시설 건립으로 지역경제 발전과 어업인 편익증대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고흥군수협 제1기 여성대학 개강
고흥군수협(조합장 이홍재)은 여성어업인 9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19일 고흥군수협 회의실에서 제1기 여성대학을 개강했다. 이홍재 고흥군수협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여성 어업인들의 권익신장과 사회적・경제적, 문화적 지위 향상을 위해 여성대학을 개설했다”며 “우리조합 여성대학 교육과정을 통해 여성의 잠재능력 계발과 사회참여를 확대함과 동시에 유능한 여성인력을 발굴하고 어촌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여성 지도자가 양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죽변수협, 울진해양경찰서에 감사패 전달
죽변수협(조합장 임병옥)은 최근 죽변어선 화재진화와 익수자 전원을 구조한 유공으로 울진해양경찰서(서장 서영교)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번 감사패 전달은 지난 4월 12일 조업중이던 어선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받고 울진해양경찰서에서 신속한 화재진화와 익수자 5명 전원을 구조함에 따라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감사패를 받은 서영교 서장은 “울진군민의 재산과 안전에 도움을 주게돼 너무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울산수협, 어업인 안전조업 교육 실시
울산수협(조합장 오시환)은 지난달 20일부터 22일까지 지역내 어업인 안전조업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조업교육은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 해상 교통법규를 준수, 기상예보 청취 등을 강조했다.
오시환 조합장은 “어선 사고는 태풍 등 자연재해에 의한 것도 있지만 어업인의 안전의식 부족에 의한 것이 많다”며“안전조업교육을 통해 기본에 충실하고 안전조업에 유념해 줄것" 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