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식
상태바
조합소식
  • 장승범
  • 승인 2018.06.2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어류양식수협 노형지점 개점
제주어류양식수협(조합장 한용선)은 지난 20일 제주시 노형동 월랑로 인근에 자리잡은 노형지점 개점식을 개최했다.
노형지점(지점장 고영종) 개점식에는 제주도 안동우 정무부지사, 제주도 김태석 이상봉 도의원을 비롯한 1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한용선 조합장은 기념사에서 “수협만의 이익추구가 아닌 고객 및 조합원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축적된 금융노하우와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조합원들의 어업활동 지원하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운영할 것”이라고 운영방침을 밝혔고, 고영종 지점장은 “조합원 및 지역주민들과의 밀착형 영업을 통해 누구나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지점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고흥군수협 120여 명 협동운동교육
고흥군수협(조합장 이홍재)은 지난 14일과 15일 수협연수원에서 이홍재조합장을 비롯 어촌계장과 조합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동운동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협동조합론 △웃음치료 △어촌사회의 변화와 혁신 △협동운동 심화훈련 등 다양한 사회·문화 강좌가 진행됐다. 또한 대화의 시간을 마련해 유대관계를 다졌다.
이홍재 고흥군수협 조합장은 “협동운동교육을 통해 어업인 스스로의 위상을 높이고 진정한 협동조합의 주체로서 정체성을 확립하는 계기가됐다”며 “앞으로도 수산업 발전과 어업소득증대 함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에 참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완도소안수협 바다의 날 단체 표창
완도소안수협(조합장 장명순) 제 23회 바다의 날에 대통령표장 단체 표창을 받았다.
완도소안수협은 협동운동 실현과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18일 해양수산부 대강당에서 열린 전수식을 통해 수상했다.
 
멸치권현망수협 통영서울병원과 의료봉사활동 펼쳐
멸치권현망수협(조협장 이중호)은 지난 17일 TSH통영서울병원과 함께 2곳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제1팀은 '통영청실회'와 함께 도산면 덕치마을과 인평동 소재 충무중학교 체육관에서 봉사단 150여 명이 참여해 어업인과 마을어르신 350여 명으로 대상으로 합동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또 2팀은 재향군인회 여성회원 등과 도천동 충무중학교 체육관에서 멸치수협 조합원들과 어업인, 마을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180여 명에게 무료진료를 통한 영양제와 주사, 약품, 다과 등을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