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식
상태바
조합소식
  • 장승범
  • 승인 2018.05.2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해장어통발수협, 양산지점 개점
근해장어통발수협(조합장 김봉근)은 지난 16일 경남 양산시 동면에 양산지점을 개점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했다.
이날 개점식에는 일선 수협조합장들과 지역주민, 조합원등 등 100여 명의 참석했다.
김봉근 조합장은 “양산시 동면 석산 신도시는 8000세대의 대단지 아파트가 밀집돼 있는 금융 수요 잠재력이 풍부한 지역이다”며 “36년간 쌓은 남다른 금융 노하우와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로 고객에게 행복을 주는 금융, 지역경제 활성화에 양산 지역민과 함께하는 동반 성장 하겠다”고 밝혔다.


멍게수하식수협, 통영서울병원과 합동
멍게수하식수협(조협장 정두한)은 지난 20일 한산면사무소 2층에서 TSH통영서울병원(병원장 오원혁)과 합동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멍게수하식수협은 임직원과 통영팔각회 회원 40여 명과 통영서울병원 의료봉사단 40명 등 80여 명은 마을어르신들과 어업인을 대상으로 150여명에게 무료진료를 통한 영양제와 주사, 약품, 다과 등을 제공했다.
정두한 통영멍게수협 조합장은 “한산면 지역 어업인 어르신들을 정성으로 진료해 주는 통영서울병원 의료봉사단과 우리 수협가족과 부녀회 회원들의 따뜻한 봉사참여에 고마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진해수협, 어업인 안전조업교육 가져
진해수협(조합장 노동진)은 지난14일과 15일 이틀간 어촌계 등지를 순회하며 ‘2018년 어업인 안전조업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진해수협 어업인들의 바다에서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해양사고 발생 시 대처능력을 배양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해양사고 발생 현황과 그 예방법에 대해 최근 사고 사례 발표와 동영상 시청 등을 통해 어업이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했다. 이번 안전조업교육에 630여 명의 선주와 선원이 참석해 교육을 이수했다.


울산수협 남목지점 이전 개점식
울산수협(조합장 오시환)은 지난 17일 울산 동구 방어진순환도로에서 (구)화정지점의 남목지점 이전 개점식을 가졌다.
오시환 조합장은 “남목지점을 이전 개점함으로써 고객의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고 지구별 수협에 걸맞은 영업점 네트워크 형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남목지점은 인근 현대자동차와 현대중공업 근로자들이 주로 거주하는 곳이며 시장과 학교, 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집중되어 있어 고객의 접근성이 뛰어나 울산수협 성장의 새로운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민물장어양식수협, 문래역지점 개점
민물장어양식수협(조합장 김성대)은 지난 17일 상호금융점포 문래역지점을 개점했다.
이날 공노성 수협중앙회대표이사와 일선 조합장, 조합원 등 100여 명 이 참석한 가운데 개점식을 가졌다.
민물장어양식수협 문래역지점은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 55-5, 로데오왁 1층으로 영등포구 문래동의 약 1만2000세대 주거지 일대인 중심상업지구내 위치해 있어 접근성과 노출성, 가시성이 우수하다. 
이날 김성대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영등포구 문래역지점 개설을 계기로 지역민과 조합원들에게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목포수협소식’지 8호 발간
목포수협(조합장 김청룡)이 ‘목포수협소식’지 8호를 지난 23일자로 발행했다. 이번 타블로이드 판 4면으로 발간되는 소식지 8호에는 목포수협의 활동사항과 추진계획을 담았다.
소식지1면에는 독립문지점 개점 3개월만에 예금 750억 원을 돌파했다는 소식과 수산정책자금 건전운영 최우수조합으로 선정됐다는 내용을 실었다.
또 다른 면에는 조합소식, 지도사업, 어촌계 동향 등 다양한 내용을 컬러로 제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