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식
상태바
조합소식
  • 장승범
  • 승인 2018.05.1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군수협, 저도어장 대문어축제 열어
강원고성군수협(조합장 최영희)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대진항에서 '제3회 저도어장 대문어 축제'를 열었다.
이번 축제는 최북단 저고어장의 대표어종인 문어와 자연산 수산물을 활용한 수산물 축제를 통한 지역 특산물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축제에서는 문어 초밥 만들기와 문어 빵 만들기 등 체험행사를 비롯해 숯불 문어 다리 구워 먹기, 문어 깜짝 경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삶은 대문어 다리 예쁘게 썰기 대회와 자연산 문어 비빔밥 700인분 만들기 등 행사를 비롯해 관광객들이 싱싱한 수산물을 맛보거나 구매할 수 있는 장터도 열렸다.
최영희 고성군수협 조합장은 “고성군의 저도어장은 천혜의 깨끗한 바다환경을 자랑하며 그속에서 자란 건강하고 신선한 수산물들이 넘쳐나는 곳으로 특히 저도어장에서 생산된 문어는 우리지역의 대표 수산물로서 명품수산물이라고 평가를 할 수 있다”고 전제하고 “대문어 축제를 통해 대외적으로 우리고장 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어획감소로 인한 어업인 여러분의 움추렸던 어깨를 활짝 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축제기간동안 지역민과 관광객 등 2만여 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완도금일수협, 수협 이미지 홍보 극대화
완도금일수협(조합장 서광재)은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고객감동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고객감동이벤트‘는 고객과의 친밀감 유지를 통한 수협의 이미지 홍보를 극대화하고 신규고객을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완도금일수협 모든 상호금융점포에서 일제히 열린 이번 행사는 사은품 증정, 컬링게임(사은품 획득), 네일아트 등 고객들의 건전한 여가선용의 가치제공의 기회를 가졌다. 
 
군산시수협, 수산계열 우수인재 12명 선발
군산시수협(조합장 김광철)은 지난 2일 수산장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고 군산대학교 수산계열 우수인재들에게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군산시수협 수산장학금은 수산업과 어촌사회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할 젊은 우수인재들의 학업을 장려하기 위해 군산시수협이 수산계열학과 학생들을 선발해 해마다 2차례에 걸쳐 200만 원씩 전달되고 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마린엔지니어링전공 박찬영 학생 등 12명의 우수 수산인재에게 총 2400만 원 장학금이 전달됐다.
한편 군산시수협은 군산대학교에 2010년부터 지금까지 총 3억86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지역 수산인재를 양성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