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소식
상태바
조합 소식
  • 한국수산경제신문
  • 승인 2018.05.0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수협 풍어제 개최
“어족자원 고갈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험한 바다와 싸우는 목포권 어업인들의 안전과 만선을 기원드립니다.”
목포수협(조합장 김청룡)은 지난달 24일 서부위판장에서 박홍률 목포시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사회단체장과 수협 임직원, 각 분야 어업인, 주민, 관광객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풍어제를 개최했다.
올해로 창립 81주년을 맞는 목포수협의 풍어제는 어업인의 안전조업과 만선을 기원하고, 조업 중 불의의 해난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어업인들의 넋을 기리기 위해 전해져 내려오는 어촌의 전통적인 풍어기원제를 계승·발전시키는 문화축제로 해마다 개최되는 소중한 문화유산이다.
이번 풍어제는 만호동 풍물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용왕신을 청배하는  풍어기원고사를 지내고, 김청룡 목포수협 조합장은 유교식 전통예복을 갖춰 입고 축원문을 낭독 했다.


고흥군수협, ‘조합원 위안의 밤 행사’ 개최
고흥군수협(조합장 이홍재)은 지난달 28일 고흥 팔영체육관에서 정만화 수협중앙회 상무를 비롯 기관단체장과 임직원, 조합원 등 3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조합원 위안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고흥군수협의 위상과 조합원 위로와  자긍심 고취는 물론 2017년 결산 성과에 대한 보답으로 추진됐다.
특히 고흥군과 보성군의 우수 수산물 홍보와 지역 조합원간 소통과 화합으로 지속적인 수협 대약진 운동의 동기를 유발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풍악놀이, 색소폰 연주, 수산물 깜짝 경매, 무료시식 및 폭탄세일, 조합원·수산직능단체 노래자랑과 MBC가요베스트 축하쇼 등 다양한 행사로 화합의 한마당을 연출했다.
이홍재 조합장은 “우리수협은 어려운 환경을 딛고 지난해 1472억 원의 위판고를 올렸고 상호금융 사업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로 창립 이래 유례없는 62억1900여만 원의 잉여를 시현했다”고 전제하고“조합원 여러분들이 우리 수협을 신뢰하고 애착심을 갖고 조합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했기에 가능했다”며 조합원들을 치하했다.


제주시수협 주최, 수협중앙회장배 한마음체육대회
수협중앙회장배 제주수협인 한마음체육대회가 지난달 28일 제주시 함덕중학교에서 펼쳐졌다.
제주시수협(조합장 김성보) 주최로 개최된 이날 체육대회에는 김임권 수협중앙회장을 비롯한 제주관내 수협 7개 조합원 임직원과 어업인 등 8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놀멍, 웃으멍, 어울리멍’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함께 공굴리기와 6인7각 달리기, 단체 줄넘기 등을 즐기며 화합의 시간을 만끽했다.
김임권 수협중앙회장은 “천혜의 환경과 풍부한 수산자원을 자랑하는 제주에서 이런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제주 가족들이 함께 협력하며 대한민국 수산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부안수협, 조합원 한마음잔치 열어
부안수협(조합장 김진태)은 지난달 28일 부안스포츠파크 보조경기장에서 조합원 한마음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부안수협 조합원 한마음잔치에는 김종회 국회의원을 비롯해 김종규 부안군수, 오세웅 군의장, 군의원, 인근지역 수협조합장, 조합원 등 30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진태 조합장은 “부안수협 조합원 한마음잔치는 그동안 조합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조합원님들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만든 자리다”며 “조합원과 조합이 함께 상생하고 조합원이 주인인 협동조직을 만들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