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소식
상태바
조합 소식
  • 장승범
  • 승인 2018.04.2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서귀포 은갈치 축제’ 개최
서귀포수협(조합장 김미자)은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서귀포항과 자구리공원 일원에서 ‘제1회 서귀포 은갈치 축제’를 개최한다.
서귀포수협은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갈치를 비롯해 서귀포 어업인이 생산한 청정 수산물을 맛보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축제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푸른바다 은빛물결 어업인의 숨결’을 주제로 올해 처음 열리는 갈치 축제는 해녀 테왁수영대회와 함께 갈치 판매, 사생대회, 시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남해군수협,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 조성사업 기공식
남해군수협(조합장 김창영)은 지난달 20일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 조성사업이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이날 기공식과 안전기원제에는 김창영 남해군수협 조합장을 비롯해 유관기관 관계자와 어업인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수산식품단지는 국비와 지방비, 자부담 등 약 147억원을 투입해 수산물의 생산, 유통, 가공은 물론 관광산업 활성화까지 도모하는 종합기능을 갖춘 복합시설로 조성된다.
김창영 조합장은 “남해군수협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는 생산, 가공, 판매와 유통으로 이어지는 원스톱 체계를 통해 우리 수산업을 6차 산업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새로운 영역의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목포수협, 풍어제열고 어업인 안전 기원
목포수협(조합장 김청룡)은 지난 24일 서부 위판장에서 풍어제를 개최했다.
올해 창립 81주년을 맞는 목포수협 풍어제는 어업인들의 안전을 기원하고 만선의 기쁨을 누릴 수 있기를 바라는 의미를 더해 해마다 개최하고 있다.
특히 어촌전통문화의 재현을 통해 수산물과 수산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수산관계인과 지역민이 함께 어울려 화합과 협동을 다지자는 의미도 담겨 있다.
김청룡 조합장은 “지난해 1632억원 위판고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생산어업인 여러분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풍어제를 계기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안군수협 풍어기원제 실시
신안군수협(조합장 주영문)은 지난달 20일 전남 신안군수협 송도위판장에서 어업인 안전조업과 만선풍어를 기원하는 풍어기원제 및 이동수협 출자배당 행사를 했다.
이날 풍어기원제에서는 헌주, 풍어제축문, 씻김굿 공연이 펼쳐지면서 참석한 내외빈들과 조합원들은 올해도 어업인 가족들의 무사안녕과 만선의 꿈을 기원했으며, 판매사업에 공로가 있는 어업인 및 중도매인에게 표창패와 감사패를 수여했다.
신안군수협은 이날 이동수협을 통해 출자배당을 실시해 조합 관내 지도읍, 증도면, 임자면 조합원들에게 3.83% 출자배당금을 현금으로 지급하고 사은품도 함께 전달했다.
주영문 신안군수협 조합장은 “우리조합 창립 이래 최대의 성과는 조합원들께서 적극적으로 호응하고 성원해준 결과”라며 조합원들과 어업인들을 위해 환원사업 및 복지향상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올해도 모든 역량을 모아 사업목표를 조기 달성하고 조합원과 조합의 수익을 증대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