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식
상태바
조합소식
  • 장승범
  • 승인 2018.02.0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기저, 조합 모든 선박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현재 하루 평균 70여 명의 심정지 환자가 발생하고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톤 이상 선박에 자동심장충격기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함으로 수협은 지난 28일 ㈜나눔테크와 자동심장충격기(120만 원 상당) 110대에 관한 계약을 체결 하였고, 빠른 시일 내에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추가 수요 조사를 통해 시중 가격 보다 저렴하게 어업인들이 구매할 수 있게 할 예정이며 어업인들에게 반복적인 실습 교육을 통하여 자동심장충격기의 기본적인 사용법을 익힐 예정이다. 심정지 환자의 경우 발병 4분안에 심폐소생 및 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할 경우 생존율이 3배 이상 높아짐에 따라 조합 소속 어선원들에게 의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연송 조합장은“AED를 통하여 어업 중 혹시나 있을 위급상황에 대비해 조합원 선박에 설치하게 되었다. 위급상황에서 어선원들이 신속하게 대응할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동심장충격기의 효율적인 관리와 운영을 통해 어선원들의 인명 피해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포항수협, 송도 수산물처리‧ 저장시설 준공식
포항수협(조합장 임학진) 수산물처리저장시설이 본격가동을 시작했다.
포항수협은 지난달 23일 포항수협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어업인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수협 수산물처리저장시설 준공식을 가졌다.
임학진 포항수협 조합장은 “냉동공장의 준공으로 지역어업인들이 잡은 오징어와 청어류 등 일시다획 어종들이 위판 즉시 동결. 저장. 유통됨으로 수산물을 제값에 판매할 수 있게 됐고 어업용 미끼와 얼음, 면세유 공급이 한 자리에서 이뤄져 어업인들의 편리성을 크게 높였다”고 말했다.
이날 송도 수산물 처리저장시설(제빙냉동공장)은 2015년 정부 수산진흥사업으로 선정돼 사업비 113억원(국비 24억, 시‧도비 32억 수협자담 57억원)을 들여 2016년 6월부터 본격적인 건립에 돌입, 이번 준공식을 가졌다.

진해수협, 어촌지도자 한마음 전진대회
진해수협(조합장 노동진)은 지난달 29일 수협 대회의실∙컨벤션홀에서 ‘2018년 정기대의원회∙어촌지도자 한마음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정기대의원회’는 어업피해 보상과 기타 업무 보고에 이어 ‘2017년도 결산보고서’에 대해 승인했다. 이어 진행된 ‘어촌지도자 한마음 전진대회’에서는 전∙현직 어촌지도자와 임직원들이 “올해도 힘찬 날개 짓으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이뤄 나가자”며 결의를 다졌다.
노동진 조합장은 “올해도 진해수협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으로 끊임없이 변화하고 도약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김성대 동해시수협 조합장 해양구조협회 지부장 취임
동해시수협 김성대조합장이 (사) 한국해양구조협회 강원남부지부장에 지난달 30일 취임했다. 이날 한국해양구조협회는 강원남부지부를 창립식을 열고 김 조합장을 초대 지부장으로 추대했다. 한국해양구조협회는 수상에서의 수색구조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13년 창립해 부산 소재 구조협회를 중심으로 전국 19개 지부와 1만4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사단법인 단체다.
김성대 지부장은 “해양경찰과 함께 민간단체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바다를 책임지는 동반자로서 해상에서 국민들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부안수협 조합원 자녀 48명에게 장학금 지급
부안수협(조합장 김진태)은 지난 1월 31일 조합원 자녀 48명에게 24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어려운 가정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열중하고 있는 조합원 자녀를 독려하고 어업인에게 희망을 전달하고자 연차사업으로 2011년부터 조합원 자녀 장학금지급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것이다. 김진태 부안수협 조합장은 “현재의 복지조합으로 성장하게 도와주신 어업인들의 공로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지역인재육성의 보탬이 되고자 장학사업을 실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의창수협, 11억 원 투입 활어회센터 건립 착공
의창수협(조합장 박정길)은 지난달 30일 활어회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가졌다.
이 날 기공식은 박정길 조합장과 임직원을 비롯한 어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를 무사히 끝낼 수 있도록 기원하는 고사를 지내며 진행됐다.
의창수협 활어회센터 건립공사는 지상 3층 건물로 약 11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