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연, 2017 우수국감의원 시상
상태바
한수연, 2017 우수국감의원 시상
  • 장승범
  • 승인 2017.12.2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김재만)는 지난 21일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의실에서 2017년 우수국감의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상자는 자유한국당 홍문표, 김성찬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김현권 의원이었다.


이번에 선정된 의원들이 국감을 통해 수산업·어촌 발전을 위한 활약상을 보면 홍문표 의원은 △기후변화로 수온상승에 따른 어족자원 감소 피해에 대한 중장기대응책 마련 △중국어선의 불법어업 범칙금을 어민들에게 돌려주기 위한 특별법 제정 △ FTA 농어촌 상생협력사업기금 조성 활성화에 역점을 두었고, 


김성찬 의원은 △부산신항 건설로 어업권을 상실한 소멸어업인들은 공사 전 1차 보상을 받고 피해보상이 동결된 반면, 직접 피해없는 인근 지역 어업인들은 2단계, 3단계 공사 때마다 간접피해 보상을 계속받고 있는 모순점을 시정토록 정부에 강력히 요구했다.


위성곤 의원은 △수산물 자급율 목표치의 정확한 설정과 그에 근거한 수산정책을 수립토록 수산통계 내실화 △어선현대화 사업 사업비 조달방법(융자90%, 자담10%)의 비현실성 및 정부지원 강화정책 설계의 필요성 제기 △어선원 4대 보험인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어선원보험의 어선주 2중 부담문제 해소대책 마련 △농어업간 소득세 면제범위의 불형평성 시정 △생분해성 어구지원사업의 문제점을 제기했다.


김현권 의원은 △항생제 및 미세 프라스틱 오염 수산물에 대한 안전관리대책 마련 △참고래 등 혼획된 보호대상해양생물의 판매증명서 발급제도 개선 △동해안 트롤어선의 오징어 불법공조조업 근절대책 마련 △연·근해어선의 혼획문제 갈등 해결방안 마련 △어선 안전점검 강화 등을 정부에 주문하였다.


이번 시상에 대해 김재만 한수연 회장은 “당면 수산현안에 대해 현장 지향적 해결책을 제시하고 어업인의 목소리를 대변해 준 네분의 의원들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WTO 수산보조금 금지대책, 수산업과 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반영한 헌법개정 등 지속가능한 수산업 발전을 위해 현안 해결에 앞장서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