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소식
상태바
조합 소식
  • 장승범
  • 승인 2017.11.0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수협 조선대 최고경영자과정 졸업식
영광군수협(조합장 김영복)이 조선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개설한 최고경영자과정 제1기가 지난달 26일 영광군수협 대회의실에서 졸업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최고경영자과정은 영광군지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CEO 및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하고 사회활동의 확대와 자기관리 비법 및 수강생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스타 강사들의 노하우 전수를 통해 수강생들의 자기계발과 더불어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개설됐다.


완도금일수협 임직원 한마음대회
완도금일수협(조합장 서광재)은 지난 4일 장흥군 천관산 일원에서 ‘공제사업 캠페인 및 임직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제 활성화와 광범위한 사업장 여건을 감안해 전 임직원들이 함께하는 화화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제주시수협 수산업역사 집대성 '100년사' 발간
제주시수협(조합장 김성보)은 최근 어업인들의 애환과 제주지역 수산업 발전의 역사를 집대성한 제주시수협 100년사를 발간했다. 총 688페이지에 달하는 컬러판 제주시수협 100년사는 1세기에 걸쳐 일궈낸 어민과 해녀들의 땀과 눈물에 대한 발자취를 수록했다.
100년사에는 제주시수협이 1916년 구좌면 어업조합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고 일제강점기 구좌읍 해녀 1000여명이 항일운동을 일으키며 일제에 맞섰다는 것도 증명했다.


근해유망수협 본소이전 개소식
근해유망수협(조합장 이지배)은 지난 3일 전남 여수시 여문1로 51번지로 본소 사무실을 이전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강신숙 수협중앙회 상임이사를 비롯해 전국 수협조합장, 조합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남부수협 어촌계장협의회 깨끗한 환경조성 결의
경기남부수협(조합장 조성원)  어촌계장협의회는 깨끗한 해양 환경조성을 위해 지난달 30일 수협직원과 함께 입파도 해안가에서 쓰레기 수거 활동을 펼쳤다.


해남군수협 동탄센트럴지점 개점
해남군수협(조합장 김성주)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지성로 112에 지난 7일 동탄센트럴지점 개점식을 가졌다.
해남군수협은 동탄센트럴지점을 개설함으로써 금융의 중심지인 수도권에서 또 한번 도약의 계기를 마련했다.

진해수협 피조개 홍보 행사열어
진해수협(조합장 노동진)은 지난 5일 진해공설운동장에서 개최한 제10회 진해마라톤대회에 참여해 피조개 홍보 시식&판매행사를 가졌다. 진해수협은 매년 마라톤대회에 참여해 피조개 홍보 시식&판매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날 선수 및 시민 3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해수산특산품인 피조개 시식회(전, 회, 무침)와 다양한 수산물을 선보이고, 판매를 통해 수산물의 우수성 및 안전성을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해 관내 어업인의 소득증대를 도모코자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