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식
상태바
조합소식
  • 장승범
  • 승인 2017.09.0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지역본부, 전략회의 및 공제·정책보험 가족 연찬회
2017년 공제·정책보험 사업목표 달성을 결의하고 공제·정책보험 직원 단합을 위한 전략회의 및 공제·정책보험 가족연찬회가 지난 1~2일 개최됐다. 전략회의 및 연찬회에는 김태상 경남고성군수협상무, 김명수 삼천포수협상무를 비롯해 경남관내 직원들과 경남지역본부 공제보험사업단 직원 등 총 55명이 참석했다. 강진만 경남 공제사업단장은 “불광불급(不狂不及: 어떤 일을 하는데 있어서 미치광이처럼 그 일에 미쳐야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는 말)의 정신으로, 2017년 공제사업에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고 참석직원들도 2017년 끝까지 공제의 파도가 끊이지 않도록 공제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흥군 수협·강원 고성군 수협 자매결연 답방
고흥군수협(조합장 이홍재)과 강원고성군수협(조합장 최영희)이 협동조합간 협동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지난달 1일 고성군수협 임직원 등 50여명이 고흥수협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7원17일 강원도 고성군 수협에서 개최한 자매결연 협약식에 고흥군 수협의 내방에 따른 답방으로 이뤄졌다. 이날 양 수협 간 상호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동반성장의 길을 모색하자고 결의했다. 한편 고성군수협 방문단은 고흥군수협 수산물유통센터, 이용가공사업단 등을 견학했다.


울산수협 국제 연안정화의 날 바다대청소
울산수협(조합장 오시환)은 국제 연안정화의 날을 맞아 지난 5일 울주군 대송항에서 바다대청소를 실시해 해양환경 보전과 어업인 삶의 터전인 바다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울산수협 임직원을 비롯 대송어촌계원과 여성어업인연합회원 등 80여명이 참석해 항내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오시환 조합장은 “이 행사를 계기로 바다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일깨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해양환경 보전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남부수협 어업인 애로 청취 어촌계장회의
경기남부수협(조합장 조성원)은 지난달 31일 조합 대회의실에서 제3차 어촌계장회의와 어업인 안전보험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기남부수협은 이날 어촌계장들과 만나 어촌계 운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어업인을 위한 맞춤형 보험인 ‘어업인 안전보험’ 가입을 독려하는 경인공제보험지부 설명회를 진행했다.
특히 이날 어촌계장협의회는 바다모래채취 금지와 수원 군공항 이전반대 결의대회를 가졌다.


근해통발수협 통영소방서에 기초소방시설 기증
근해통발수협(조합장 김봉근)은 지난달 31일 통영소방서에 기초소방시설을 기증했다. 근해통발수협은 화재 취약계층인 기초생활 수급자 주택에 보급해달라며 소화기와 감지기 50세트를 통양소방서에 기증했으며 소방서는 관내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화재 취약 가정에 직접 설치하고 주택안전점검과 화재예방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성산포수협 갈치할인 행사
최근 연근해에 갈치어장이 크게 형성돼 갈치 어획량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성산포수협(조합장 김계호)은 생산된 은갈치 소비촉진을 위해 시가보다 40% 저렴하게 판매하는 특별 할인행사를 하고 있다. 특별할인 행사용 은갈치는 어획직후 선상에서 급속으로 냉동한 갈치 10㎏ 1박스 단위로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10㎏(31~33마리) 한 상자당 10만 원에 판매(택배비 별도)하고 있으며 구입 문의는 성산포수협 유통영업과(064-782-3137), 또는 수산물직판장(064-784-3136)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