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식
상태바
조합소식
  • 장승범
  • 승인 2017.08.1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포수협 조합원 자녀에 장학금 전달
성산포수협(조합장 김계호)은 지난 11일 임직원을 비롯 조합원 자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합원 자녀에 대한 장학증서 및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계호 조합장은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에게 “성산포수협 장학생이라는 긍지를 가지고 더욱 더 학업에 매진해 지역사회에 반드시 필요한 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성산포수협은 조합원 환원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조합원 자녀 중 제주 도내 재학 중인 대학생 및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정해 장학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거문도수협 은빛바다축제에 참여
거문도수협(조합장 김효열)은 지난 13일부터 거문도 일원에서 열린 제17회 은빛바다 체험행사에 참여했다.
거문도수협은 특산품으로 유명한 은갈치 시식회와 함께 관광객들에게 특히 호응이 좋은 맨손 활어 잡기 체험을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 거문도 유림해수욕장에서의 바닷가 고둥잡기 체험과 거문도 해풍쑥 힐링체험 행사는 올해 첫 선을 보였다. 볼거리로는 풍어를 비는 거문도 전통문화인 거문도 뱃노래, 여수시립국악단 공연 함께 축제 기간 거문도 구석구석을 관광해설사와 함께 둘러보는 ‘골목길 걷기 투어’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또 거문도 해풍쑥 홍보관, 거문도 수산물 홍보관, 역사문화관 등 전시관도 운영했다.


통영지역 수협 시식 코너 운영 후원
통영지역 수협은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열린 '제56회 통영한산대첩축제'에서 수산물 시식회 등을 열었다.
이날 통영수협 중도매인연합회원 50여명이 통영한산대첩축제 기간 동안 시식 코너를 운영하고 멸치권현망수협과 멍게수하식수협, 장어통발수협, 굴수하식수협, 사량수협, 욕지수협, 통영수협이 후원했다. 중도매인연합회 회원들은 갈치구이와 멸치 튀김, 오징어숙회, 가자미 훈제 찜, 삼치 찜, 방어살, 오징어 찜 어묵 등의 요리로 방문객들에게 통영 특유의 먹을거리를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