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김재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인물사진 웹하드
상태바
신년사/김재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인물사진 웹하드
  • 윤창훈
  • 승인 2013.0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
올해는 새로운 정부가 출범하고, FTA 확대 등으로 농수축산업과 식품업계도 많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그동안 농수산물 생산 지원 중심에서 유통과 수출, 식품산업 육성, 수급안정 등으로 기능을 확대해 왔습니다. 올해도 공사가 여러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을 다짐합니다.
우선, 유통구조의 혁신을 통해 농수산물 신(新)유통 시대를 열겠습니다. 농수산물 사이버거래소를 더욱 활성화해 ‘유통의 고속도로’를 만들겠습니다. 또 기존의 유통정보 및 가격조사 기능을 확충하여 지역별 및 품목별 가격정보를 더욱 효율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소비자들에게 꼭 필요한 주요 농수산물 가격정보를 상시 제공하여 공사가 농수산물 가격과 유통정보의 핵심기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개방화 시대를 맞아 우리 농림수산식품의 수출증대에 힘쓰겠습니다. 올해는 수출증대를 위해 각오를 새롭게 해야 합니다. 그동안 추진해온 생산, 유통, 소비, 수출입 관련 제도와 정책을 재점검하고, 새로운 패러다임 정립을 통해 수출농어업시대를 열어나가는 최일선에 서겠습니다.
아울러 식품산업의 육성을 통해 농수축산업과의 동반성장을 이루겠습니다. aT는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농수산식품기업지원센터’를 설립하고 현장 순회상담을 실시하는 등 식품기업 발전을 위해 실질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농수산물 수급안정을 통해 물가를 안정시키고 식량위기 시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올 한 해, 많은 과제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만,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노력이 있으면 어떤 어려움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aT 모든 임직원은 우리 농업과 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해 각자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3년을 맞아 여러분이 소망하는 일을 모두 이룰 수 있기를 기원하며,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